여드름치료, 복합레이저 시술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9-04 18:51 조회67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여드름은 기존에는 청소년기에만 나타나는 지나가는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성인여드름이 점차 늘어나면서 여드름은 오랜 기간 치료 및 관리를 필요로하는 질환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드름은 털피지샘 단위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원인 역시 다양한데, 간단하게 요약하면 1)피지의 과다분비 2)피지가 배출되는 모공 과각화에 의한 막힘 현상 3) 여드름 균의 염증유발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피지분비가 많은 상황에서 피지샘의 출구가 막히게 되면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고이게 되는데, 여드름 균이 이곳에 증식하여 염증을 유발하며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치료할 때에도 모든 원인을 종합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모공 근처의 과각질화는 주기적인 스케일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 병원에는 자극감이 적은 여러 종류의 스케일링이 있으므로 부담없이 시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케일링만으로는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을 모두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에 본 병원에서는 여러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데, 이 중에 테라클리어, 블루 RF, 아그네스와 DDR 레이저를 설명드릴까 합니다.
테라클리어는 피부에 음압을 걸며 넓은 범위의 파장(500~1200nm)의 빛을 조사하는 장비입니다. 병변에 음압을 걸게 되면 표피의 손상을 최소화 할 뿐 아니라 동시에 피지를 통증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의 파장은 열을 발생시켜 피지샘 주위의 염증을 가라 앉히고, 여드름 원인균을 제거하며, 피지샘을 억제하여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여러 원인을 동시에 치료합니다. 피부가 너무 예민하여 스케일링을 받기 어렵거나 압출로 인한 통증이 두려우신 분들에게 특히 유용한 치료법입니다. 일시적 붉어짐, 건조함, 멍 등의 가능성이 있으나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편하게 시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루RF는 여드름 원인균(P. acnes)을 가장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블루라이트(400nm파장대의 빛)를 포함한 빛(400~980nm)과 양극성 고주파(RF)를 한번에 조사하는 장비입니다. 고주파는 진피층에 가장 효과적으로 열을 전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피층 리모델링(dermal remodeling)을 통해 피지샘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통한 재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피층의 피지샘 관리뿐만 아니라 여드름 흉터 개선, 그리고 보다 효과적인 여드름 원인균 제거까지 한번에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장비입니다.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시술받으실 수 있으며 일주일에 1-2회로 총 8-10회정도 치료받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일부 모낭에서만 재발하는 양상을 보인다면 피지샘을 보다 확실하고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아그네스 미세고주파치료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미세절연침을 이용하는 치료로 표피는 절연되어 있어 열전달이 없으면서 침의 끝부분에만 고주파가 나와, 커지고 활성화된 피지샘을 선택적으로 줄이거나 파괴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이로 인해 여드름의 발생을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어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드름이 있거나 있었던 모공 하나하나마다 시술하므로 보다 정교하고 긴 시술시간을 요합니다. 시술 후 반응적으로 염증이 올라올 수 있으나 2003년경 일본의 고바야시박사의 기술을 도입해 아그네스를 개발한 청담고운세상피부과만의 노하우로 시술뿐 아니라 시술 후 관리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뿐 아니라 여드름 붉음증 및 기저 홍조 까지 신경이 쓰이신다면 DDR(Dual Dye Regenlite transform) 레이저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DDR 레이저는 산소헤모글로빈(붉은 발색단)에 흡수가 높은 585nm의 파장이 나오는 혈관레이저로, biostimulation mode와 thermal mod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rmal mode(혈관치료모드)는 기존 혈관레이저와 동일한 혈관을 파괴하는 모드입니다만, biostimulation mode(세포재생모드)는 세계특허등록된 ‘Smartpulse’ 라는 기술을 이용한 DDR 레이저만이 보유한 모드입니다. 이는 TGF-β(성장촉진인자)의 생성을 급격하게 증가시켜 염증을 완화시키고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치료이며, 여드름뿐만 아니라 붉음증 호전에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치료가 어려운 턱부위에 흉터가 동반된 여드름에도 비교적 효과가 좋습니다. 시술시 약간의 열감, 따끔거림 이외에는 특별한 불편감이 없는 치료로 2~3주간격으로 3~5회 치료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지샘 및 염증을 억제할 수 있는 치료로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피지샘은 성호르몬의 불균형, 식습관,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도 자극을 받아 피지분비가 늘어나고 염증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모공이 막히는 화장법/세안법을 지양하는 것이 병행되어야 치료효과를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원인과 양상이 다양한만큼 여드름은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 후 가장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